
저는 이 책을 읽고 많이 성장하였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어제보다 더 나은 조금이라도 성장하는 인생을 살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글을 작성하기로 하였습니다. 워런버핏이 이 책을 추천할 만큼 이 책의 내용은 매우 좋습니다. 괜히 베스트셀러가 아닙니다. 미국의 대통령의 리더십을 볼 수 있는데 저가 글로 한번 담아 보겠습니다.
리더들의 성격
링컨은 매우 가난한 흙수저 집안에 태어나서 아버지가 공부도 못하게 했습니다. 하지만 링컨은 글을 쓸 수 있는 곳이라면 흙바닥에서 라도 글을 쓰며 공부를 하였습니다. 시어도어 루스벨트는 미루는 습관을 한 번도 없었다고 합니다. 링컨이랑 다르게 좋은 집안에 태어났는데 좋은 집안에 태어났다고 다 잘되는 것은 아닙니다. 미루는 습관이 없어기에 지금 많은 미국인들이 좋아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루스벨트는 잘 사는 집안에서 살았지만 노력이라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성장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프랭클린 루스벨트는 모든 문제는 시행착오가 있을 뿐 해결 못하는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미국 경제 대공황이 왔을 때 이것저것 많은 것을 시도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매우 긍정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으로 유명합니다. 우리는 안 좋은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일단 인상을 쓰고 부정적이 생각이 머리에 스쳐 지나가기도 합니다. 하지만 부정적이면 해결될 문제도 안됩니다. 한번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걸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린든 존슨은 가장 먼저 출근했고 가장 늦게 퇴근하였다고 합니다. 동네에서 가장 열심히 일했다고 평가하였고 실행력이 매우 좋았다고 합니다. 매우 성실하였고 위기가 와도 극복을 잘했다고 합니다.
링컨
링컨은 매우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가난한 그는 어덯게 미국의 대통령이 되었는지 이 책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링컨은 야먕이 매우 컸고 거기에 대한 확신이 매우 컸다고 합니다. 링컨은 공동체에 기어를 하면서 역사책에 자신의 이름을 남기자라는 것이 자신의 야망이었다고 합니다. 꿈이 매우 큰 사람이었습니다. 아마 모든 사람이 비웃었을 것입니다. 실패도 많이 하였고 링컨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꿈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포기하지 않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저 또한 꿈을 절대로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최악의 사황에서도 환경이 어떻튼 목표를 설정하고 도전하고 자기 자신을 믿으면 된다라는 것을 링컨이 증명해내었습니다. 저는 링컨보다 훨씬 더 사황이 좋습니다. 집도 부자는 아니지만 가난하지도 않고 책을 살 돈도 있습니다. 공부하려면 언제든지 인터넷 검색해도 되고 유튜브로 해도 요즘에는 충분히 성과가 나오기도 합니다. 링컨은 엄청난 독서광이었다고 합니다. 어는 분야든 본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학습을 하고 많이 배웠다고 합니다. 저는 책이 진짜 좋은 학습도구라고 생가합니다. 비싸지도 않고 많은 지식을 쌓을 수도 있고 마인드도 바꿀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에 한 줄이라도 좋으니 100일 동안 한번 일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생이 바뀝니다.
환경 극복
저는 환경을 탓하는것을 매우 싫어합니다. 환경을 탓한다고 해서 인생이 바뀌는 것이 절대 아니고 오히려 더 나빠집니다. 환경은 그럼에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것은 자신이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본인이 성공하고 싶다면 성공한 사람들이랑 있어야 합니다. 사람은 알게 모르게 주변 환경의 영향을 매우 많이 받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성공한 사람을 만날 수 없습니다. 그들이 절대로 만나 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성공한 사람의 책을 읽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성공한 사람의 책을 읽는 것은 그들과 대화를 하는 것이나 똑같습니다. 한번 해도시면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친구 만날시간으 줄여야 합니다. 아마 책 읽고 실천하면 친구 만나는 시간은 저절로 사라질실 것입니다. 공부할 것이 많고 해야 할 것도 많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 책은 사업이나 투자하시는 분은 꼭 읽어야 하는 자기 개발서라고 생각합니다. 4명의 리더들의 인생과 리더십을 볼 수 있는데 자신에게 맞는 리더십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