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청이라는 사람은 30대이며 경제적 자유를 이룬 사람이다. 이 사람이 어떻게 경제적 자유를 이루었는지 보면 매우 놀랍다. 별로 똑똑하지도 않았지만 매일 책 읽기와 글쓰기를 반복해 이상한 마게팅이라는 회사를 차려 유튜브까지 성공한 사람이다. 이 책을 읽고 우리도 할 수 있다는 걸 알려주고 싶어 글쓰기를 한다.
역행자의 순리자의삶
세상에는 90%의 순리자와 10%의 역행자로 나뉜다고 한다. 울타리에 바쳐진 닭은 서로 서열싸움을 하고 번식도 하고 영역 싸움도 하지만 울타리의 바쳐진 닭의 운명은 똑같다. 바로 후라이드치킨이 되는 거다. 인간도 다르지 않다. 90% 사람들은 집단생활을 하면서 누가 더 좋은 옷을 입냐 누가 더 좋은 직장을 가지냐 차는 뭐냐 집은 몇 평이냐라고 서로를 비교하며 싸우지만 우물 안에 개구리다. 왜냐하면 나보다 부자는 존재하고 계속비교하며 산다. 하지만 비교만 하는 사람들은 맨날 돈걱정 노후준비는 하나도 안되어있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난하게 돈걱정만 하면서 살다가 인생을 마무리한다. 바로 돈의 노예가 되는 것이다. 우리는 순리자의 삶의 아니라 역행자 생산하는 사람이 될 필요가 있다. 일단 자의식 내가 부자들을 싫어하는 이유를 알 필요가 있다. 그 이유는 내가 이루지 못한 걸 이룬 사람이기 때문에 무의식적으로 그 사람을 시기질투 하는 것이다, 그러니 그 사람을 깎아 내리고 악플을 달고 사는 것이다. 우리는 일단 부자가 되고 싶은 내면에 깊이 있는 마음을 인정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다. 일단 인정을 해야 다음 스탬을 밝고 나아갈 수 있다. 다음 그 스탬은 공부이고 공부를 한 다음에는 실천이다. 이것을 무한 반복하면 된다. 근데 대부분의 사람들 100명 중에 99명은 안 한다. 하더라도 조금만 막히면 포기한다. 이러니 인생은 쉽다.
인생을 바꾸는 노력
책 저자의 자청은 학장시절에 매우 소심하고 사람들에게 말도 못걸고 머리가 나빠 공부도 못하며 흔히 찐따의 삶을 살았다고 한다. 이런 사람이 인생을 바꾼 결정적인 순간은 바로 책을 읽고 나서부터라고 한다. 책은 무의식적으로 우리의 마인드를 바꾸기에 최고라고 생각한다. 우리 인간은 현명하지 못하기 때문에 환경설정을 잘해야 한다. 내가 대기업을 다니는 일용직 노동자는 알바든 상관없다. 카페알바를 하더라도 그 카페에 대한책 20권을 읽어 전문가가 되면 된다. 그리고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으면 투자나 사업에 관한 책 20권 읽고 실행하면 된다. 실행하는 게 제일중요하다. 물론 바로 부자가 되는 건 불가능하다 하지만 책 읽고 도전하는 사람은 극소수이면 일단 읽고 실행만 하더라도 10% 사람이 될 수 있다. 돈이 없었어 사업을 못한다라는 말은 핑계이다. 돈이 없어도 얼마든지 사업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서 블로그에 화장실변기를 뚫어줄 테니 5 마원 하루에 5번만 해도 25 한 달에 20일 한다고 하면 수익이 500만 원이다. 상가에 화장실이 있는데 자기 손으로 변기를 뚫기 싫어하는 사람은 지역마다 널렸을 것이다. 잘 안되면 다른 분 야도 이런 식 남이 하기 싫고 불편함을 없애주고 행복하게 해 주는 것을 찾아서 도와주면서 돈을 벌면 된다. 돈이 없어어 사업을 못한다라고 하는 것은 순리자의 인생이다.
역행자로 가는 나의도전
나도 책 저자와 다르지 않다. 나도 머리가 대게 나빠 공부를 잘 못했고 스펙 또한 뛰어난 건 단 하나도 없다. 지금 24살의 나이를 가지고 있고 이직 경제적 자유를 못 이룬 사람이다. 그래서 난 2년 전부터 주식투자에 관한 책 100권 정도 읽었고 투자도 실제로 하고 있다. 지금 투자를 하면서 아직 좋은 성과는 못 냈지만 3년 5년 뒤에는 좋은 성과를 낸다는거에 난 확신을 가지고 있다. 또한 지금 나의 목표는 블로그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어려움과 고민 경제적자유를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 싶어 블로그 글을 작성하고있다. 지금 군대 에있고 내년에 제대를 한다. 나가서도 일을 하며 투자도 하고 블로그를 계속해 경제적 자유를 이룰것이다.이글이 나중에 5년뒤에 봤을 때 나의 성장기 초입에는 이런 생각을 했구나 하면서 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며 역행자의 삶을 살 것이다. 쉽진 않겠지만 내인생 쉬운건만 해서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라는 것을 나는 알기에 계속 도전 실패를 반복해 살것이다. 여러분들도 계속 도전 인생에서 이루고 싶을걸 계속 도전해서 사는 역행자의 삶을 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