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엔터산업에 초창기,유명한이유,미래

by 머니의힘 2025. 12. 10.
반응형

엔터산업에 대한 사진

 

지금 대한미국 k팝이 전 세계적으로 난리이다. 처음에 아시아 쪽에서만 인기가 많았던 대한민국 엔터가 이제 서구권에 가서도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 이제 k팝은 국가적으로 밀어주고 있는 산업이고 전 세계 유명가수들에게도 인정을 받는 음악이다. 또한 영화 산업에서도 엄청난 두각을 이루고 있다.

한국 엔터 산업 초창기

한번 나는 생각을 해보았다. 아니 도대체 왜 인구 5000만 국민 북한까지 합쳐가지고 7500만 전 세계인구80억만명중 7500만명이 사용밖에 안하는 언어가 이렇게 관심을 받고 있을까 우리민족이 대단해서? 뭐 그럴수도 있다. 하지만 그것보다는 우리나라 엔터산업에서 빠지수없는 인물 이수만에 전sm대표에 공이 매우 컷다고 생각한다. 한국안에서만 놀고 있는 엔터산업을 중국이라는 해외에 진출하였다. 우리 역사속에 남을 hot가 생각이 난다. 그전에도 해외에 나가는 가수가 있었지만 hot만큼 파격있는 그룹은 없었다. 그리고 중국 시장을 진출계기로 전세계 음악산업중2위하는 일본에 보아라는 솔로여자를 일본에 대비 시킴으로써 한번더 알였다. 이과정에서 박진영 jyp회사가 가수 원더걸스 비 jod 등등을 만들어 미국 일본에 진출하였다. 원더걸스를 미국 진출을 시도 하였으나 실패하였다. 하지만 이 실패는 미래에 미국 진출 경험과 노하후가 축적이 되어 현재 미국에 성공시킨 스트레이키즈, 트와이스가 대표적으로 미국에 성공적으로 진출하였다. 도전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수있다. 또한 yg라는 회사는 빅뱅,투에니원을 만들어 전세계에 k팝을 한층 더 끌어 올린 느낌이다. 힙합을 아이돌씩으로 만들어 새로운 전세계에 없던 분위기 패션이면 패션,랩 ,노래,춤 전부다 최상위권의 실력을 뿜내며 전세계 음악팬들을 사로잡았다 

한국엔터산업 유명한 이유

지금 한국 엔터는 계속발전 중이다. 중간에 위기도 있었지만 그 위기를 헤쳐나가고 있다. 아니 도대체 왜 이렇게 잘 나가냐 하면 이제 전세게에서 k팝 아이돌이 되고 싶어 한국에 온다. 특히 아시아권에서 많이 온다. 이것은 전 세계 인재가 한국어로 음악이 하고싶어 한국에 오는것이다. 그럼 일본도 있고 중국도 있는데 왜 한국이 잘나갈까라는 생각을 해볼수있다. 그이유는 일본은 가수랑 회사가 수익비율이9대1이다. 이것은 서로 윈윈이 될수없다. 중국은 나라에서 검열과 관섭을 너무 많이한다. 그런데 한국은 검열은 안하고 회사와 아티스트 수익비율이 처음에는5대5 나중에는 가수7 회사3이된다. 이런한 이유때문에 한국이 아시아 에서 잘되는건 아닌가싶다. 근데 전세계 엔터산업 1위 미국에서는 아이돌을 왜 안만들까라고 생각할수있다. 거기는 수익비율이 가수가9이고 회사가1이다. 그리고 미국은 공연산업 콘서트를 많이해야 돈을 많이 벌수 있기 떄문에 솔로가 낮다. 한국처럼 앨범,굿즈팔아서 버는것보다 미국은 많은 관중을 받고 비싸게 티켓 값을 받을수 있으니 콘서트에만 집중하는 느낌이강하다. 전세계 엔터1위는 미국이다. 중국보다 평균적으로 8배더 잘사는 국민을 가지고있고 미국인들은 여가시간에 쓰는 소비가 상당하다. 2번째가 일본이다. 일보또한 국민들 평균 연봉수준이 전세계 적으로 높은 수준이고 10만 관중을 받을 수 있는 콘서트장 앨범과 굿즈가 너무 잘 팔리는 나라다. 왜 한국 회사들이 일본이랑 미국을 공략하는지 알 수 있다.

 

한국엔터 미래

난 한국엔터가 계속 앞으로도 유면 해지려면 난 미국산업을 공략을 잘해야 한다고 생가한다. 전 세계에서 티켓값을 제일비싸게 받고 10만관중을 받을수있는 콘서트장이 제일 많은나라다. 그리고 미국에서의 성공은 전셰계에서 성공이다. 미국은 다문화 나라이다. 인종도 다 다르고 전셰계 사람들이와 타운을 만들어서 사는나라이다. 여기서 성공하면 전세계 이민자들이 알게되고 그 이민자들의 나라에도 퍼지는 힘이 있다. 우리나라와 달리 한민족으로만 구성이 되어있지않다. 전세계 1위 커피는 스타벅스 피자도 도미노피자 음료수는 코카콜라이다. 피자와 커피 원조는 이탈리아다 이렇게 미국에서 성공이 전셰계에서 성공이라느것은 미국 기업들이 증명해냈다. 2번째는 일본이다. 앨범과 굿즈판매에도 수익이 상당한 한국엔터 회사들은 일본도 공랴하면 좋을것이다. 일본사람들은 수집하느것을 좋아한다. 난 지금 한국 엔터를 보면 여기서 더 성장할려면 전세계 언어인 영어를 많이 써야 한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그러고 있고 그래야지 꿈에 그리던 빌보드 차트 탑 100에 30개 정도 한국가수로 채울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 쉽다. 불가능할 것 같지만 한국 엔터회사들은 잘 해내었고 앞으로도 잘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꿈은 할 수 있다고 믿는 자가 이루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