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아바타 2 영화 줄거리
영화 (아바타2)은2022년 12월 14일에 개봉한 액션, 모험, 스릴러 영화이다 영화 터미네이터, 타이타닉을 찍었던 제임스 카메론이라는 영화감독님이 2009년 12월 17일 날에 개봉한 아바타 1 이우리나라에서만 28억 달러라는 매출과 1000만 관객이라는 엄청난 흥행을 이끌자 13년 뒤인 아바타 2를 제작하였습니다. 무려 제작비만 우리나라 돈으로 2조 6천억이라는 천문학적인 돈이 들어갔습니다. 이 돈은 모든 영화계 제작비 기록을 가라치우며 당당히 1위를 하는 기록입니다. 아바타 2를 소개하려면 아바타 1에 대해서 조금은 설명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내용이 이어지기 때문이죠 일단 아바타 1은 인간이 지구에 자원이 부족하여 판도라 행성에서 구하려고 하는데 판도라 행성을 지키고 있는 생명체인 나비족과 싸움을 하여서 인간이 지고 말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인간은 나비족 외형에 사람의 의식을 주입하여 원격 조정을 만드는데 이것이 아바타이다 이때 이 아바타 이름이 제이크 설리라는 아바타가 만들어지는데 인간의 스파이로 나비족에 들어가게 된다. 그 사황에서 나비족 여자와 사랑에 빠지게 되고 인간과 같이 싸워 승리를 하게 되고 아바타 1이 끝납니다. 아바타 2에서는 제이크설리와 나비족 족에 여자와 함께 자식도 낳고 잘살고 있는데 또다시 인간이 판도라 행성에 자원과 제이크설리와 나비족에게 복수를 위해 다시 행성에 도착하여 전쟁을 시작하게 됩니다 제이크 설리는 이대로는 자신 때문에 자신이 지키고 있는 가족과 부족들이 피해를 본다고 생각하여 새로운 부족을 찾아 다른 곳으로 가게 된다. 다른 곳으로 가게 된 곳 은 물을 다르고 있는 멧케이나족이다. 제이크설리와 그의 가족들은 원례 지상에서 생활하여 물에서 할 수 있는 기술들이 하나도 없었다. 처음부터 배우기 시작하였고 적응도 하였다. 이렇게 잘 지내고 있었는데 제이크 설리 한에 복수를 하고 싶은 아바타가 있었다 이 아바타는 아바타 1에서 제이크설리 한에 마자막 1대 1 결투에서 패배한 마일즈 쿼리치 대령이었다. 마일즈 쿼리치 대령은 제이크 설리가 있는 곳을 찾아내기 시작하였다 이 과정에서 제이크 설리의 자식과 멧케이나 부족을 이끌고 있는 토노와리의 자식을 납치를 하고 인간들은 멧케이나 부족과 형제와 다름이 없는 고래부족 툴쿤을 죽인다. 툴 큰을 죽인 이유는 툴쿤의 뇌에 있는 체액이 인간을 노화를 방지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마일즈 쿼리지와 인간은 제이크설리와 멧케이나를 자극을 하여 결국 전쟁을 버리고 만다 제이크설리 가족과 마일즈 쿼리치의 길고 긴 악연을 볼 수 있는 아바타 2였다. 아바타 2의 결말이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면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아바타 2를 볼 수 있다.
2. 등장인물
아바타2의 스토리는 13년 전에 인기를 끌었던 아바타 1과 내용이 이어지는 액션 영화이다. 아바타 2는 아바타 1과 달리 등장인물들이 사람의 모습으로 안 나오고 아바타의 모습으로 나와 누가연기 하였는지 잘 안 나온다. 아바타 1이랑 아바타 2에서 제이크 설리를 연기하였던 샘 워싱턴, 그리고 제이크 설리와 결혼하여 3자녀를 낳아서 기른 네이티리는 조 샐다나, 이 둘의 첫째 아들 네테이얌은 제이미 플래터스 둘째 아들 로아크는 브리튼 달튼 막내 투크티리 트리니티 블리스 아바타 1에 이어서 아바타 2까지 악역을 하였던 쿼리치 대령은 스티븐 랭, 그 외 멧케이나 부족이 있는데 이부족의 리더 토노와리는 클리프 커터스 그의 와이프인 로날역은 케이트 윈슬렛 마지막으로 제이크 설리가 입양을 하였고 그의 자식과도 잘 지내는 인간의 아들 스파이더역은 잭 챔피언이라는 배우가 연기하였다. 아바타 2는 인간의 모습으로 많이 안 나와서 연기하는 사람이 잘 안 나와서 이렇게 알아보았다 요번 이바타 2는 전 세계 영화 흥행순위 3위에 오른 만큼 출연배우들은 앞으로 더 승승장구하고 훨씬 더 이목 받는 배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3. 리뷰
기다리고 기디린 아바타 2가 아바타 1에 이어서 13년 만에 개봉하였는데요 요번 영화에서는 컴퓨터 그래픽이 너무 좋았습니다 마치 영화 속인물들이 제눈 앞에 있는 것처럼 말이죠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저는 아바타 2를 보면서 역사가 생각이 났는데요 과거에는 강한 나라가 약한 나라를 침약 하여서 식민지화를 했는데요. 영화에서도 인간이 어마무시한 기술발전으로 판도라 행성에 침략하였고 그곳에 사는 나비족을 말살시켜버리려고 하였다 과거에 유럽 강대국들이 했던 거처럼 말이다 영화가 시작하고 얼마 안돼서 제이크 설리의 아이들이 마일즈 쿼리지의 아바타에게 인질로 붙잡히게 되고 이 과정에서 제이크설리와 네이티리는 싸움을 하였고 이 둘의 자식들은 다 구출해 낸다 딱한 명 인간의 아들 스파이더만 빼고 말이다 스파이더는 마일즈 쿼리지의 아들이다 아바타 1에서 인간이 나비족에게 지고 지구로 돌아가야 하는데 못 돌아가고 제이크 설리가 입양한 사람이다 이 장면은 괴장히 흥미롭게 보았는데요. 제이크 설리와 그의 가족들을 죽이려는 아버지와 그들과 같이 함께 자라고 가족처럼 생각하는 아들 과연 둘은 어떤 사이가 될까 말이죠 자식들을 구출한 제이크 설리는 자신의 부족과 자식을 지키기 위하여 다른 곳으로 떠나는데요 사실 지금부터가 진짜 아바타 2 물의 길이 시작이죠 제이크 설리는 물을 다루는 멧케이나 부족에게 가는데요 이들은 저희가 아는 나비족과 다른 생겼었습니다 일단 손이 크고 지느러미가 있고 이거를 보면 서 다른 부족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멧케이나 부족들이 지내고 있는 곳은 지금 현대사회에 있는 이탈리아 베네치아가 떠오르게 하는 동네였습니다 너무 아름다운 곳이죠 마지막 후반부에서는 당연히 인간과 제이크 설리와 멧케이나 부족들이 전투를 하는데요 저는 물에서 할 수 있는 전투를 다한 거 같았습니다 잠수도 하고 말이죠 한 가지 아쉬웠던 건 전투가 끝나고 스파이더가 아버지를 물속에서 구한 장면 이었는데요 아무래도 자신과 같은 핏줄이어서 그런 거 같았습니다 영화과 3시간 넘게 하였느데도 하나도 지루하지 않았고 지금 아바타 3도 찍고 있다고 하는데 너무 기다려집니다 영화를 안 보신 분들에게 꼭 추천하는 영화이고 영화 리뷰를 마쳐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