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자본주위입니다. 자본주의 세상에서 투자를 안 하면 손해입니다. 기존에는 주식, 부동산, 채권이 유일하게 투자로 부자가 될 수 있는 투자처였는데 하나의 투자처 비트코인이 이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글에서는 비트코인 탄생, 역사, 미래에 대해서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탄생
비트코인은 2009년에 사카시 나카모토라는 사람이 제네시스 블록을 만들어 비트코인을 처음 채굴한날입니다. 아니 왜 사카시 나카모토라는 익명의 사람은 비트코인을 만들었을까? 이는 마는 사람들을 추측으로만 이루어지지만 하나의 분명한 사실은 사카시 나카모토는 탈중화한 화폐를 만들었다는 것이다. 이는 미국의 달러를 대체할 세계의 돈을 만든 것이며 달러 패권의 도전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를 지켜보고만 있을수빢에 없는 건 미국이다. 도저히 기술적으로 비트코인을 없앨 수가 없다. 비트코인을 없애려면 전 세계 컴퓨터에 있는 수많은 비트코인 장부를 차단하여야 하는데 이는 불가능에 가깝다. 아무리 미국이어도 전셰에있는 수많은 개인 컴퓨터를 일이 리 다 알아낸 다음에 장부를 없애기는 불가능하다 수십만 개의 컴퓨터를 없애도 하나에 컴퓨터에 장부가 기록이 되어있으면 이는 비트코인을 없애게 아니다. 비트코인을 없애려면 전 세계 인터넷을 끝는것이다. 인터넷이 안되면 지금 우리는 블로그도 볼 수 없고 회사 업무도 안될 것이다. 즉 비트코인을 없애는 방법은 없다. 사카시나카모토는 달러를 무한으로 찍어내는 미국 정부에 대한 부정적이었던 걸로 보인다. 왜냐하면 달러를 찍어내면 많아진 화폐보다 물건에 가격이 오른다. 인플레이션의 근본적인 원인은 화폐의 양의 증가라는 것이다. 아무튼 탈중앙화를 원했던 사람이 비트코인을 만들어 비트코인을 탄생시켰다고 할 수 있다.
비트코인 역사
1980년부터 지금 2025년 지금까지 강남 부동산을 가지고 있던 사람은 위너이다. 하지만 극소수다. 과거에는 농지가 크면 클수록 농사를 지을 때 더 많은 농사물을 만들고 팔면 돈이 되는 시대였다. 이 가치로만 보면 강남 부동산은 별로다. 하지만 그때 사람들이 관가 한 게 있다. 바로 엘리베이터와 콘크리트 기술이다. 땅이 굳이 옆으로 안 커도 위로 올리면 된다. 이 논 리가 아무것도 아닌 것 가지만 당시 80년도 때에는 이러한 이유로 강남 부동산을 안 샀다고 한다. 그리고 90년도 때에는 부동산 가격 하락도 있고 조금 올랐다고 판사람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80년~90도 때 산사람과 안산사람은 부동산 시장에서 는 자산 격차가 날 것이다. 비트코인도 그렀다 2010년도때 산사람 현재인20년도때 산사람 은 향후 20년이후에는 자산 격차가 날것이다. 비트코인은 지금 1억 원 때이다 사람들은 말한다 10년 전에 비트코인을 쌌더라면...이라고 하지만 이 사람들은 10년 뒤에도 똑같은 소리를 할 것이다. 비트코인에 투자를 하든 안 하든 내가 왈가불가 할 건 아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비트코인이라는 기회가 있다는 걸 알리고 싶다.
비트코인 미래
금이 왜 과거에 화폐로서 인정을 받았는지 아느가 많은 이유가 있지만 금은 부식이 되지 않고 반짝거려 가짜와 진짜를 구분 가능하게 하고 희소성이 있으면 그리고 녹여서 조금만 때어서 쓰기도 좋다. 희소성이 있다는 것은 전 세계에 얼마 없다는 거이다. 달러는 무한이고 종이라서 떼어내서 쓰지 못하지만 금은 아니다. 금의 장점의 모든 것이 비트코인이 다 가지고 있다. 디지털이라 부식될 일이 없고 블록체인이라느 기술 때문에 위조와 해킹이 불가능해 가짜가 존재를 할 수가 없다. 수많은 컴퓨터 장부가 동시에 없그레이드를 해 애 해서 거짓으로 장부를 기록하면 바로 잡아낸다 회소성도 있다 비트코인 발행량은 2140년도 까지 총 2100만 개로 정해져 있으며 비트코인을 쪼개서 가질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비트코인은 금 시가 총액이랑 똑같해야 한다. 사람들은 비트코인은 실물가치가 없다고 한다. 하지만 우린 디지털 사회에 살고 있다. 핸드폰 뱅킹에 숫자로 찍혀있는 걸 믿으면서 돈을 쓴다. 그리고 비트코인은 실물이 없기에 국경을 마음대로 넘어갈 수 있다. 금 실물을 나라에서 나라로 옮기려면 많은 수고가 들어간다. 비트코인은 10분이면 가능하다. 이 글은 절대로 비트코인을 사라는 건 아니다. 그냥 한 명의 투자자의 비트코인 미래에 대한 생각일 뿐이다. 우리 모두 부자가 돼서 행복해지자 이상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